2. 앱 사업, 뭐가 진짜로 중요한가?

앱 사업은 두 가지만 잘하면 된다. 그건 바로 Marketing 과 Retention 이다.

마케팅 종류:

  • Offline: TVC, OOH
  • Digital: UA, 인플루언서
  • Inbound: 블로거 outreach, SNS,

리텐션 관리 기술 종류:

  • UX A/B Testing
  • Push notification
  • In App Event
  • 커뮤니티 운영

요즘 트렌드는 리텐션에 많은 초점을 맞춘다. 왜냐면 유입 단가가 너무 높아져서 이기도 하겠지만 계산을 해보면 그 이유를 알 수있다.

예시)

UA 집행금: $1,000
인스톨 유입단가: $1
Paid Installs: 1,000
LTV: $1.3

위의 경우 $1,000을 쓰면 $300을 번다.

($1.3 x 1000) – $1,000 = $300

그런데 리텐션을 10%만 올려서 LTV를 10%높이면 $430을 벌수 있다.

($1.43 x 1000) – $1,000 = $430

마진이 무려 43%가 향상 된 것이다!

같은 논리로 ASO, 특히 Install Conversion Rate도 profit margin에 매우 큰 영향을 미친다. 

최신 글:

Comments are closed.